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두허브가 자사 글로벌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의 4월 결산 결과를 발표했다.
마이원픽은 K-POP과 K-드라마는 물론, 글로벌 셀럽을 아우르는 팬 참여형 투표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 세계 팬과 아티스트를 연결해 왔다. 최근에는 SBS ‘비 마이 보이즈’의 공식 팬투표 플랫폼으로도 참여하며 국내외 주요 시상식 및 콘텐츠 프로젝트 전반으로 플랫폼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ASEA)
마이원픽이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ASEA)와 공식 제휴를 맺고 글로벌 팬 투표를 진행 중이다. 4월 10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본투표 2차에서는 전 세계 팬들의 열띤 참여 속에 최종 TOP 10 후보가 확정됐다. 지난 3월 1차 투표에서 부문별 TOP 20이 선정된 데 이어 본격적인 본선 구도가 형성되며 더욱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이번 투표는 △THE BEST GROUP △THE BEST SOLO △THE BEST TROT △THE BEST NEW ARTIST △THE BEST OST △FAN CHOICE ARTIST △FAN CHOICE COUPLE △FAN CHOICE 5TH GENERATION △FAN CHOICE CHARACTER 등 총 13개 부문으로 구성돼 K-POP 아티스트부터 배우, 트로트 가수까지 폭넓은 팬층의 참여를 이끌었다.
특히 대형 아티스트들이 다수 포함된 화려한 라인업으로 높은 화제성을 모았으며, 글로벌 시상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투표 결과는 오는 5월 28~29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ASEA 2025’ 시상식 현장에서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 서울가요대상(SMA)
‘제34회 서울가요대상(Seoul Music Awards)’은 1차 본선과 2차 본선 투표를 마치고 라이징 스타 부문 결선 투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본상 △인기상 △신인상 △발라드상 △트로트상 △R&B·힙합상 △OST상 △K-POP WORLD CHOICE (그룹) △K-POP WORLD CHOICE (솔로) △한류특별상 등 총 10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인기상(국내 투표), 한류특별상(해외 투표), K-POP WORLD CHOICE 그룹/솔로 부문은 100% 팬 투표로 수상자가 결정되는 만큼 국내외 팬들 사이에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라이징 스타 부문 결선 투표는 5월 19일로 예정돼 있으며, 최종 수상 결과는 6월 21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시상식 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KM차트
KM차트의 4월 선호도 조사에서는 △K-MUSIC (음원) 부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Over The Moon’ △K-MUSIC ARTIST (아티스트) 부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HOT CHOICE (인기) 부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드림캐쳐 △ROOKIE (신인) 부문 클로즈 유어 아이즈·유니스가 각각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한편 KM차트 ‘시즌베스트 스프링’은 4월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됐으며, 최종 결과는 추후 KM차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플렉스온 차트
플렉스온(PLEX ON) 차트 선호도 조사에서는 △BEST SERIES 부문 폭싹 속았수다 △POWER RANKING 부문 박보검·아이유 △BEST COUPLE 부문 변우석·김혜윤 △BEST POPULARITY 부문 변우석·김혜윤 △BEST OST 부문 석매튜, 박건욱(ZEROBASEONE) ‘BACK PACKER’ △BEST COUPLE 부문 변우석·김혜윤이 각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선호도 조사 결과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KDA)의 원천 데이터로 활용된다. 현재는 5월 선호도 조사가 진행 중이다.
◇ 마이원픽 스테이지(m.stage)
팬이 아티스트에게 특별한 무대를 선물하는 스페셜 프로젝트 ‘마이원픽 스테이지(m.stage)’ 4월 Miracle 부문에서는 그룹 라이즈(RIIZE)가 예선과 본선을 거친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1위를 차지했다.
‘마이원픽 스테이지’는 팬 투표로 선정된 아티스트에게 딩고 라이브 출연 기회를 제공하는 콘텐츠 프로젝트로,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무대라는 점에서 높은 상징성과 참여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우승자 플레이브를 시작으로 친필 사인 CD 증정 이벤트도 꾸준히 이어지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지난 3월 Attack 부문 1위를 차지한 에이스(A.C.E)의 수상 소감이 마이원픽 공식 유튜브에 공개됐으며, 딩고 라이브를 통해 무대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 될 예정이다.
◇ 마이원픽 원픽차트
마이원픽은 주간투표를 통해 부문별 Top 10을 선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월간 차트인 원픽차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25일까지 분기를 결산하는 1th 시즌차트 투표가 진행됐다.
2025년 1th 시즌차트 결과로는 △트로트 부문 영탁 △K-솔로 부문 BTS 진 △K-그룹 부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렌드 부문 템페스트·블랙스완 △셀럽 부문 김지원 △GLOBAL 부문 BINI Colet이 각 1위를 차지했다.
마이원픽은 2024년 기준, ASEA·GDA·ATA·KM차트·SMA 등 주요 글로벌 시상식의 팬 투표를 공식 진행하며, 업계에서 가장 많은 어워즈 투표를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이원픽을 운영하는 두허브의 이종은 대표는 “팬의 응원이 실제 무대와 시상식, 콘텐츠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온 것이 마이원픽의 가장 큰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팬과 아티스트가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플랫폼 경험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팬덤이 함께 만드는 긍정적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민서
다른기사보기일룸, 배우 변우석과 함께 ‘일룸이 이룸’ 브랜드 캠페인 진행
2025-05-13 14:08관련기사
Comments
최신기사
연예일반 인기기사
중요기사
[KBO] 문성주 역전 만루포… LG, kt 꺾고 선두 질주
▲ 문성주 LG트윈스 [사진 출처 = LG트윈스]박민서 기자 = 프로야구 LG 트윈스가 문성주의 역전 그랜드슬램을 앞세워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LG는 지난 4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
박민서 기자 2025-09-05
[KBO] 김건희 결승포 작렬! 키움, 대구의 한을 풀다
▲ 김건희 키움 히어로즈 [사진 출처 = 키움 히어로즈]박민서 기자 = 프로야구 최하위 키움 히어로즈가 갈 길 바쁜 삼성 라이온즈의 발목을 잡았다. 김건희의 9회 결승 홈런을 앞세...
박민서 기자 2025-09-04
[KBO] 김상수 끝내기 안타! KT, KIA에 7-6 짜릿한 역전승
▲ kt wiz 선수단 [사진 출처 = kt wiz]박민서 기자 = KT가 짜릿한 끝내기 승리로 주말 3연전을 마무리했다.KT 위즈는 지난 31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
박민서 기자 2025-09-02
[KBO] 안재석 끝내기 안타! 두산, 연장 혈투 끝에 삼성 잡고 5연패 탈출
▲ 안재석 두산 베어스 [사진 출처 = 두산 베어스 인스타그램 캡처]박민서 기자 = 두산이 연장 접전 끝에 안재석의 끝내기 안타로 삼성을 꺾으며 홈 팬들에게 짜릿한 승리를 안겼다....
박민서 기자 2025-08-29
[KBO] 구자욱 홈런 두 방 폭발… 삼성, 두산에 14-1 완승하며 5연승 질주
▲ 구자욱 삼성 라이온즈 [사진 출처 = 삼성 라이온즈 인스타그램 캡처]박민서 기자 = 삼성이 두산을 상대로 타선 폭발을 앞세워 대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이어갔다.삼성 라이온즈는 지...
박민서 기자 2025-08-28
[KBO] 노시환 역전포 한 방! 한화, SSG 꺾고 위닝 시리즈 확정
▲ 손아섭 한화 이글스(왼쪽)와 노시환 한화 이글스(오른쪽) [사진 출처 = 한화 이글스 인스타그램 캡처]박민서 기자 = 한화 이글스가 SSG 랜더스를 꺾고 위닝 시리즈로 마무리했...
박민서 기자 2025-08-26
[KBO] 12연패 탈출한 롯데, NC 상대로 17-2 대승
▲ 레이예스 롯데 자이언츠 [사진 출처 = 롯데 자이언츠]박민서 기자 = 롯데 자이언츠가 마침내 길었던 연패의 사슬을 끊고 시원한 대승을 거뒀다.롯데는 24일 창원 NC파크에서 열...
박민서 기자 2025-08-25
제 호 스포츠다이브 (Sportsdive) |
등록번호 경기, 아53661 |
등록일자 2023.06.12
발행인 이규상 |
편집인 김영규
주 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92번길 16 |
Tel. 070-4272-2766 |
상담시간 10:00~17:00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스포츠다이브(Sportsdive)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Sportsd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