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박건욱 일본팬연합,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 성금 200만원 전달

제로베이스원의 멤버 ‘박건욱’의 일본팬연합은 1월 10일 박건욱의 생일을 맞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성금 200만원을 박건욱의 이름으로 기부했다.


제로베이스원 멤버 박건욱(사진 제공: 웨이크원)

박건욱은 2023년 엠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플래닛’을 통해 최종 5위를 기록, 최종적으로 ‘제로베이스원’ 멤버로 선발돼 데뷔했다. 현재 ‘제로베이스원’은 K-POP 5세대 선두주자 그룹으로 꼽히며, ‘박건욱’은 제로베이스원의 올라운더 멤버로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2월 28일, 팬들과의 소통 앱인 ‘엠넷플러스챗’을 통해 “세상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는 박건욱은 제로베이스원 활동 중 진행한 CJ나눔재단 재능기부활동, 적십자 헌혈 독려 참여 활동뿐만 아니라 지난 1월 7일에는 제주항공 참사 유가족에 성금 1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선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일본 팬 연합 또한 박건욱의 생일을 기념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소정의 성금을 기부해 박건욱의 따뜻한 선행에 함께 동참하고자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1월 20일 선공개곡 ‘Doctor! Doctor!’를 발표할 예정이며, 29일에는 일본 EP 1집 ‘PREZENT (프레젠트)’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